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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하는 프레젠테이션


책 갑지에서 느껴지는 부분은 일반 다른 프리젠테이션 서적과 큰 차이를 느끼지 못했다. 하지만 책 안에 적혀 있는 추천사를 보면서, 강한 자극을 받은 책이다. 국내에서의 추천사는 홈플러스그룹 이승한 회장이 작성하였다. 이 책에서 말하고자 하는 프리젠테이션은 "화려하고 자료가 풍부해야 한다"가 아니라, "비주얼은 적을수록 효과적이다"라는 결론을 가지고 있다고 말하고 있다. 그리고 최근 아트스피치란 서적으로더욱 유명해진 김미경원장의 추천사도 같이 담고 있다. 이 책에서 말하고 있는 운율을 강조하고 있는데, 이 운율을 바탕으로한 음악기법 활용은 김미경원장이 말하고 있는 스피치인 "인트로→주제→클라이맥스→엔딩"형태의 구성을 말한다. 다른이야기는 여기서 마무리하고 책의 내용으로 들어가볼까 한다. 우선 책의 구성은 총 14개의 Chapter로 되어있다. 우선 서문에서 기업공개(IPO)의 사례를 바탕으로 엄청난 구미를 당기는 제목을 가지고 있다. 누구나 CEO가 되면 자신의 이름을 건 기업을 증권시장에 상장하기위한 IPO를 하게 될 것이다. 그 때 프리젠테이션을 통한 사업보고를 통해 기존의 상장가에서 엄청난 프리미엄을 득한 상장을 하게된다면 정말 CEO로써 대단한 기회이자 영광이 될 수 있지 않을까란 생각을 이 책을 잡고있는 사람이라면 느끼지 않았을까 한다. 1장부터 14장은 즉 사례연구를 바탕으로 제리와이즈먼이 하고자하는 프리젠테이션의 정의를 담고있다고 할 수 있겠다. 인터넷을 통해서 저자가 인용하고 있는 각 사례는 간단한 절차를 통하면 실시간으로 책을 읽으면서 프리젠테이션 사례를 볼 수 있다. 이것은 큰 기회이자, 실제 이론적용이라 할 수 있겠다. 하지만 초기 Chapter 1부터 Chapter 10까지는 정치인들 즉, 대통령, 주지사, 수상 등을 바탕으로 대중연설을 기반으로 하기 때문에 직장인들에게는 좀 내가 원하던 내용과 많이 떨어져있다는 것을 느낄 것이다. 그러나 11장부터는 드디어 원하는 각 Global기업의 CEO들이 한 사례를 담고 있다. 아쉬운 점은 그들의 사례인용은 극히 일부에 지나지 않는 다는 것이다. 그리고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스타CEO인 스티브잡스에 대한 내용은 존재하지도 않는다. 그렇다고 책이 일찍쓰여진 책도 아니고 저작권도 보면 2009년인데, 너무 정치인 위주의 연설에 집중해있지않나란 느낌을 많이 받았다. 책의 서문에서는 기업공개에 관한내용을 담고 있어 당연지사 기업인들 중심의 사례연구일줄 알았는데 좀 뒤통수 맞았다고 할 수 있겠다. 그래도 이 기회에 정치인들의 연설과 대중을 사로잡는 기술에 대해 배울 수 있는 기회였다고 말할 수 있겠다. 그리고 다양한 이론정의를 통해 노하우정리를 할 수 있는 내용을 많이 담고 있다. 서평을 마무리 지을때 그중 기억에 남았던 내용을 적어볼까 한다. 마지막으로 프리젠테이션은 배우나 공연가가 하는 것이 아니다. 개인 대 개인으로 청중과 대화하듯이 프리젠테이션을 하면 자연스럽고 효과적으로 진행할 수 있을 것이다. 당신이 주고 받는 모든 의사소통(회의, 면접, 컨퍼런스, 토론, 일대일 대화등)에는 프레젠테이션 혹은 연셜과 동일한 핵심요소와 동력이 들어 있다. 발표를 할 때 청중에게 긍정적 인식을 주고 싶다면 긍정적으로 행동을 해야한다. 존경받는 행동이야말로 시공을 막론하고 지배력을 얻는 지름길이라 할 수 있겠다. ※ 이야기 개발 7단계 1. 프리젠테이션의 틀을 구축하자 2. 브레인스토밍 : 모든 가능성을 고려하자 3. 로마의 기둥 : 주요 주제를 연상시켜 줄 장치를 찾자 4. 흐름 구조: 당신과 청중을 위한 지도를 제공하자 5. 그래픽 : 시각자료를 사용하자 6. 주인의식 : 책임을 전가하지 말자 7. 소리내서말하기 : 올바른 방식으로 연습하자
미국 최고의 스피킹 코치, 제리 와이즈먼이 전하는
통하는 프레젠테이션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리는 애플 세계 개발자 컨퍼런스(WWDC). 많은 사람들이 스티브 잡스를 기다린다. 애플이 어떤 상품을 발표할 것인가와 함께 기대되는 건 스티브 잡스의 말투, 손짓, 몸짓이다. 그가 어떻게 효과적으로 프레젠테이션을 진행하는지, 얼마나 재미있게 사람들을 설득하는지를 보기 위함이다. 비단 잡스와 같은 CEO 급 임원이 아니라도 프레젠테이션 능력은 계약 체결이나 사업 파트너의 설득, 고객 커뮤니케이션을 성공적으로 이끌기 위해 비즈니스의 모든 분야에서 직장인이 갖춰야 할 필수 자질로 꼽힌다. 그러나 다양한 실전 상황에서 쉽게 적용할 수 있는 ‘자연스러운’ 프레젠테이션 스킬을 ‘누구나 쉽게 배울 수 있도록’ 코치해주는 ‘친절한’ 지침서는 그리 많지 않다.

야후 시스코 시스템즈, 마이크로 소프트, 인텔 등 수많은 기업의 최고 경영진과 마케팅 담당자들이 그의 지도를 받았다는 저자. 그는 유명한 파워 프레젠터(마르틴 루터 킹 주니어부터 존 F. 케네디, 로널드 레이건을 거쳐 버락 오바마에 이르기까지)들이 청중을 사로잡고 연설과 프레젠테이션을 성공으로 이끄는 방법을 구체적으로 설명한다. 이러한 실례는 다양한 발표 현장에 적용할 수 있어서 취업 인터뷰, 업무상 계약이나 협상, 제품 마케팅이나 영업 등에 아주 효과적으로 이용할 수 있다. 더불어 현장에서 입증된 기법과 실용적인 도구, 통찰력이 넘치는 조언과 상세한 사례가 수록되어 있다.

* 통하는 프레젠테이션 에 소개되어 있는 인터넷 사이트에 접속 코드를 입력하면 프레젠테이션 동영상을 볼 수 있다. (빌 클린턴 고별연설, 조지 W 부시 취임사, 버락 오바마 민주당 전당대회)


추천사

서문
Introduction 도입
기업공개에서의 프레젠테이션 방식이 주가를 올리는 과정
사례 연구: 시스코 시스템즈 | 아이실론 시스템즈 | 2주간의 기업공개 전국 설
명회 | 레테일로드쇼닷컴

Chapter 1 말보다 몸짓이 중요하다
사례 연구: 로널드 레이건 | 올리버 색스 박사의 실어증 환자 | 니키타 흐루시
초프 | 마르셀 마르소

Chapter 2 말과 몸짓 외 요소: 청중과 ‘공감대’ 형성
사례 연구: 헤드라이트 앞에 선 사슴 재검토 | 부부를 대상으로 한 영국의 전기파
실험 | 이탈리아의 실험실 원숭이 연구 | 로버트 크럴위치 | 밥 돌 | 그레이 데이
비스 vs. 아놀드 슈왈제네거 | 버락 오바마

Chapter 3 긴장할 때 나타나는 몸의 반응
사례 연구: 폴 차바스의 그림 9월의 아침

Chapter 4 내용은 이렇게 준비하라?이야기 개발 7단계
사례 연구: 마이크로소프트의 윌 풀과 제프 라이케스 | IDG의 패트릭 맥거번

Chapter 5 당신도 연설의 달인이 될 수 있다? 카리스마는 필요 없다
사례 연구: 조지 W. 부시와 빌 클린턴의 변화

Chapter 6 정신 요법 활용: 불안감을 날려 버리자
사례 연구: 액터즈 스튜디오 | 버락 오바마 vs. 힐러리 로댐 클린턴 | 리비 돌 |
칼리 시몬 | 마이크로소프트의 마리아 맥케이브 | 의학 박사 로렌스 슈타인만 |
눈을 가늘게 뜨고 발표한 여성

Chapter 7 보디랭귀지로 이야기하는 방법을 배우자
사례 연구: TD 아메리트레이드의 조 모글리아 | 의학 박사 마셜 클라우스 | 아
이작 뉴턴 경 | 리처드 닐 장군과 노먼 슈워츠코프 장군 | 케네디-닉슨 토론회

Chapter 8 침묵을 이용해 운율을 조절하라
사례 연구: 중단 기법을 사용한 프랑스인 | 재즈 가수 프랭크 시나트라 | 엘라
피츠제럴드 | 아만다 카르 | 디지 길레스피 | 이스라엘 퍼트넘 장군 | 루트비히
판 베토벤 | 크시슈토프 이즈뎁스키 박사와 클로드 스타인버그 박사 | 퍼시픽
음성 연설 재단 | 레너드 번스타인 | 조지 W. 부시의 또 다른 변화

Chapter 9 세계적인 연설가에게 배우자
사례 연구:윈스턴 처칠 경 | 존 F. 케네디 | 마르틴 루터 킹 주니어 목사 | 빌리
그레이엄 목사 | 로널드 레이건 | 버락 오바마

Chapter 10 미국을 자기 편으로 만든 버락 오바마의 연설
사례 연구: 에이브러햄 링컨 | 존 F. 케네디 | 윈스턴 처칠 경 | 마르틴 루터 킹
주니어 목사 | 로널드 레이건 | 존 매케인

Chapter 11 슬라이드의 시각적 요소 + 말과 동작의 밸런스
사례 연구: 페데리코 펠리니 | 마이크로소프트의 올리비에 폰타나 | 돌비 랩의
빌 재스퍼 | 골드만삭스

Chapter 12 그래픽, 이렇게 전달하라
사례 연구: 인텔의 레슬리 컬버트슨 | 아니마스의 캐서린 크로톨 박사 | 파이퍼
제프레이의 에릭 타디프 | 에이브러햄 링컨

Chapter 13 통하는 프레젠테이션의 5대 요소
사례 연구: NAFTA 토론회에서의 앨 고어 vs. 로스 페로

Chapter 14 마무리?최고의 연설가가 되기 위한 총 점검
사례 연구: 로널드 레이건과 조 모글리아 재검토 | 샌디스크의 전 CEO 신디 버
그도프

 

후회하는것이야말로 가장 큰 시간낭비입니다.

지나간 일에 대해 후회하는 것이야말로 세상에서 가장 큰 시간 낭비입니다.. 뉴욕의 저명한 한 신경정신과 의사는 퇴임 연설에서 이렇게 말했습니다.. 나는 그동안 환자들을 만나면서 나의 생활방식을 바꾸는데 돈은 현악기와 같다 그것을 적절히 사용할 줄 모르는 사람은 불협화음을 듣게 된다 돈은 사랑과 같다 이것을 잘 베풀려 하지 않는 이들을 천천히 그리고 고통스럽게 죽인다 반면에, 타인에게 이것을 베푸는 이들에게는 생명을 준다 가장 큰 도움을 준 스승을 발견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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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수회의록 . 공진회 (안국선 소설 전집

나 는 악에 빠진 인간의 모습을 한탄하다가 잠이 들었는데, 꿈속에서 우연히 금수 회의를 방청하게 된다. 금수회의에서는 까마귀, 여우, 개구리, 벌, 게, 파리, 호랑이, 원앙등이 나와서 인간의 간사함과 포악성,비 윤리적인 태도등을 비난한다. 끝으로 사회자는 인간이야 말로 가장 어리석고 더러운 존재라고 결론을 내리면서 금수 회의를 폐회한다. 이를 지켜 본 나 는 인간의 반성과 회개를 촉구한다. 금수회의록 . 공진회 (안국선 소설 전집 : 한국 최초 근대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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